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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비에듀 강사소개

아이비에듀의 선생님은 스스로 공부자립을 돕기위해 노력합니다.

  • 수업가능 유인례
    (여 / 영어)
    수업원칙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작 사용한다. 탄력적 수업 방식 적용으로 즐겁게 공부한다.
    수요자의 요구와 필요에 귀를 기울이고 존중한다.
    피드백을 통해 모든 학습내용은 수업 중 이해한다.
    허용적 건설적 분위기 속에서 질문이 자유롭다.
    수업 중 강사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다.

    서울교육대학교 , 조에츠교육대학원 수료 , 한국 1급 정교사 자격증 소지, 영어교사 및 강사 14년 , 한국 장편소설 10권 및 다수 단편 번역 후 영어권 현지서 출판 등

강사소개
아이비에듀 영어강사 유인례입니다. 대학시절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한국, 미국, 일본의 공교육 및 사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쳤고, 그중 많은 아이들이 지금도 연락해와 때론 친구로, 때론 멘토로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제가 영어실력 향상이라는 그들의 니즈를 충족하여 그들이 꿈을 실현하도록 도움을 주었기 때문이리라 생각합니다.
여기에 더해 세계 5개 나라에서 실제 엑스팻으로 1년에서 8년 이상씩 현지인들과 생활하며 다양한 문화권으로부터 온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과 더불어 살며 체득한 공감과 이해 능력, 그리고 무엇보다도 배경에 관계없이 그들을 존중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이런 제 철학과 삶의 배경이 수업 중 아이들에게도 전해졌고 이로 인해 교수 활동에 앞서 이루어져야 하는 학습자와의 래포가 형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나이는 그 자체만으로는 그렇게 큰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가 어떤 사람인가,라고 믿기에 나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서 배울 점이 있다는 자세로 사람을 대합니다.
주로 국제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는 초등학생,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영어권 대학으로 진학하고자 하는 고 3학생에게 독해, 영어 에세이 쓰기, 스피킹, 토론을 통합적으로 가르쳤습니다. 통합적이라는 말은 이들 요소를 따로 분리하는 게 아니라 모든 요소가 수업 시간에 다루어지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수 용어 역시 학생의 레벨에 따라 한국어와 영어의 비율을 조정하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영어만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시험 치는 요령이 아닌 실력 향상에 목표를 두고 조금 긴 호흡으로 가르칩니다. 실력이 늘면 성적은 자연히 오릅니다. 실력이 있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것은 실력 없이 성적이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 실력 없이 얍삽한 요령만 익히면 그 결과는 운에 따른 등락의 파고를 거듭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이는 학생이 자신의 위치와 역량에 대해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결국 초조와 불안감으로 이어집니다. 이 모든 것이 결과적으로 진학 또는 진로 결정과 같이 중요한 일을 사행성 게임처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게 됩니다. 이는 이제 인생의 첫발을 딛는 젊은이가 가져야 할 태도로는 결코 건강한 것이 아닙니다.
설령 운이 좋아 한두 번 좋은 결과가 나올 수는 있지만 항상 그럴 수는 없기에 이는 장기적으로 볼 때 해당 학습자의 일생에 하등의 이익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교육목표
학습자에 내재된 잠재 능력의 발굴로 자신감 향상
자력 자발적 학습의 토대 수립 및 방법의 마스터
성적과 실력의 동시 향상으로 미래 비전의 청사진 내면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