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강사소개

아이비에듀 강사소개

아이비에듀의 선생님은 스스로 공부자립을 돕기위해 노력합니다.

  • 수업가능 오준원
    (남 / 수학)
    수업원칙스스로 깨달음의 카타르시스를 지금 바로 경험하세요.

    한국해양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부산지역 화학1 과외 다수, 고등학교 멘토-멘티 프로그램 물리1 멘토 다수

강사소개
안녕하세요, IBEDU 수학,물리 담당강사 오준원입니다.
저는 원래 공부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2학년 때 은사님을 만나게 되어 책이라는 것을 접하게 되면서 공부에 점점 흥미가 생기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내가 이 학문을 이해하고,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나?” 라는 질문에 고뇌를 거치고 거쳐 답을 얻어냈습니다.
제 답은 “하고자 하는 의지” 입니다.
저의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 원동력은 모르는 것을 고뇌하고 그 끝에 얻어낸 카타르시스가 저의 원동력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원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서 본인의 의지대로 달려갈 수 있는 원동력은 자기 자신의 마음가짐으로부터 뿜어져 나옵니다.
원래 공부 안 하던 저도 결국 공부해서 꿈을 가지게 되고 원하는 학교와 학과에 진학했으니,
이 글을 보러 오신 학생분이라면 고등학교 때의 저보다 더욱 잘 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교육목표
제 수업은 단순히 일방적인 수직적 수업이 아닙니다.
저는 그런 스타일의 수업을 선호하지 않으며 그렇게 한다고 한들 학생은 수업 중에만 이해하며 수업이 끝나면 사고회로가 닫혀버립니다.
그렇게 끝나 버린다면 다음 내용을 배울 때 유기적으로 연결되지 못하여 학습이 힘들어집니다.
이것이 공부가 흥미가 없어지고 하기 싫어지는 과정입니다.

강사는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합니다.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질문하고, 요약하게 하고, 쓰고 말하게 해야 합니다.
배움은 제 설명으로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학생의 직접적인 참여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교재를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것을 요약해서 써보고,
스스로 복습하고 기록하며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훨씬 의미 있고 그 배움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자기 입으로 말하고, 자기 손으로 써봐야 합니다.
애초에 남을 가르치는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교육자가 끊임없이 학생을 점검하고,
필요한 니즈를 충족시켜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상당한 인내심과 끈기가 필요한 일입니다.